재무설계/주식/펀드

[예금금리/정기예금이율] 정기예금금리비교 및 정기예금이율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4. 27. 01:39

[예금금리/정기예금이율] 정기예금금리비교 및 정기예금이율

 

증시가 활활 타고 있는데 왜 은행에서 정기예금금리등 정기예금이율을 올리기 시작할까요?
최근은행에서는 한동안 소강상태이거나 은행 예금금리를 조금씩 내리던 방침을 벗어나 또다시
적금, 정기예금이율을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농협도 시스템 해킹을 당한시점에서는 정기예금금리를 내렸다가 다시 최고금리로 올렸는데요~
농협이야 떨어진 신뢰를 되찾기 위한 방침으로 예금금리이율를 올렸다고 하지만 다른 은행들도 서서히 예금금리를 올릴 차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증시가 매일 매일 신고가를 경신하면서 오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어렵게 느껴지던 종합지수 2200 을 아주 쉽게 찍고 올라가서 이제는 2200 안착을 위한 다지기중에 있다보니 한동안 종합지수가 2000 포인트 아래로 내려오지 않을것이라는 대체적인 전망입니다.

 

거래소 종합주가지수 일봉차트

 

 

증시에 불이 붙다 보니 저금리의 은행에 예금을 하지 않고 주식쪽으로 돈이 빠져나가기 시작하기 때문에 은행에서는 부랴 부랴 금리 인상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것입니다.
사람들은 돈을 따라다닙니다. 돈이 많이 있는곳, 유동성이 풍부한곳을 따라가다 보니 자연스럽게 펀드나 주식시장에 관심을 갖게 되는 것이지요!
암튼 주식시장이 활황장세인것은 재테크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는 결코 손해볼일은 아닌것 같습니다.

 

 

은행별 정기예금금리비교

은행적금이나 정기예금이율이 너무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물론 그 폭은 매우 작지만 말이죠!
즉 변동이라고 해야 0.5% 범위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자 그럼 4월 마지막주~ 은행 정기예금금리 비교표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순서는 1년만기 정기예금 이율이 높은곳 순입니다.

은행 정기예금금리비교

 

 

앞서 얘기한것처럼 농협이 신뢰를 회복하기 위한 것인지 스마트폰전용이긴 하지만 1년만기 정기예금금리를
올려 무료 4.98%로 정기예금이율이 거의 5%에 육박합니다.
이는 저축은행을 위협하는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농협 왈츠회전예금2 또한 잠시 내렸다가 다시 4.5%로 정기예금금리를 올렸네요~

 

개인이 주식투자하면 망한다!

요즘 증시가 계속 올라 뉴스에서도 신고가 경신 소식등 주식시장 소식을 많이 듣긴 하는데요~~
뉴스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초고가의 오르는 주식만 계속 오르고 있다보니 종합지수는 오르는데 개인들이 가지고 있는 주식은 내리고 소외감만 느끼게 하는 주식시장이라는 것을 알것입니다.

SK 주가 일봉차트

 

하지만 계속 오르는 주식시장에 관심을 안둘 수가 없습니다. ^^
하지만 들어가는 순간 물린다는것! 전 수없이 당해봤습니다. 목돈을 가지고 있다면 이런 주식시장의 유혹에 말려들지 않기 위해서는 빨리 예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은행예금이율이 너무 낮아서 예금하기는 싫어지죠!
그럴때는 펀드에 투자하는 것이 좋은데 펀드도 적립식펀드가 가장 안전하면서 큰 수익을 가져다 줍니다.

이제는 대한민국 사람도 과거 10여년 전하고는 다르게 묻지마 투자를 하는 사람이 드뭅니다.
모두들 한두번씩은 당했기 때문이죠! 또 눈앞만 생각하는것에서 그쳐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목적자금을 만들기 위하여 노력을 합니다.
이를테면 맹목적으로 돈을 모아야겠다가 아니라 몇년동안 어떤 목적자금을 모아야겠다라는 구체적인 계획과 목표를 세우고 돈을 모은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재무적 설계는 혼자해서는 큰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하여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야 계획이 무산되지 않고 성공할 확률이 높습니다.

 

 

은행적금, 주식, 펀드보다 먼저 해야할 재무설계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 직장인재테크, 종자돈1억만들기, 주부재테크, 노후설계등 무료재무설계 이벤트중

 

 

은행 정기예금금리비교 전체

은행별 정기예금이율 전체를 올려봅니다. 뭐.. 낮은 예금이율이야 관심이 없겠지만...
혹시나 보고 싶은 사람이 있을지 몰라서.. ㅎㅎㅎ

은행 정기예금금리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