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설계/주식/펀드

[재테크팁] CEO재테크, 자영업자 재테크가 필요한이유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4. 9. 11:40

[재테크팁] CEO재테크, 자영업자 재테크가 필요한이유

자영업이나 CEO를 보면 큰돈을 벌어 좋은집도 사고 골프도 치러 다니는등....
보통사람들의 부러움의 대상이 되고 친구들과의 만남에서도 돈에 구애받지 않고 ..
여유로운 모습이 보이는등 부러운것 없이 인생을 즐겁게 살아갑니다.

저 역시 돈이 궁할때는 한푼이라도 아껴보려고 저축도 하고 일상생활에서 절약할 수 있는 전기요금이나 가스요금을 절약하기 위하여 겨울에도 찬물로 머리를 감으면서 까지 돈을 아꼈는데...
어느정도 수익이 생겨 보통 직장인들보다 돈이 많이 생기다 보니.. 금전적인 여유로움속에서
절약이라는 것을 점점 잊게 되더군요~

몇푼 절약하겠다고 궁색하게 살 필요가 있냐 뭐... 그런거죠~
돈이 있으니 친구들을 만나도 돈 팍팍 쓰고 그러면서 사치성도 생기면서 돈을 벌면 버는대로 쓰다보니..
돈쓰는 재미에 푹 빠져서 마음은 즐겁긴 했지만 재테크에 무관심해지다보니 모아지는 돈은 없었습니다.
그런데 사실 CEO나 자영업자, 개인사업자등 돈벌이가 잘 될때는 아주 잘 됩니다만...
단점이라면 수입이 고정적이지 않다는 점입니다.
매달 어느정도 목표수입이 지속될때는 사실 부러울것없고 마음도 여유로워서 인생이 즐거워지고..
미래에 대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지만...
요즘같으면 소비자 물가지수가 하늘높은줄 모르고 계속 오르고 있고..
경기는 살아날듯 살아날듯 하지만 살아나지고 않고 소비도 위축이 되고 있는상황에서..
갑자기 사업이 안되어 회사 또는 기업의 존립에 위험이 닥칠 수도 있습니다.

또 한없이 잘될것 같던 사업이나 수입도 어느 순간 상황이 바뀌어 수입이 팍 줄어들때가 있습니다.
열심히 노력하고 성실하게 일해서 해결이 되는 일이라면 상관이 없지만
인력이나 자신의 능력으로 해결이 안되는 경우 회사에, 가정에 어두운 그림자가 비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CEO나 자영업자의 경우 은퇴후까지 돈을 벌 수 있다면 상관없겠지만...
언제 어느때 위기가 닥칠지 모르는 것이 현실입니다.
갑작스러운 자금압박이 생겨서 하루아침에 부도가 나는 자영업자들은 수도 없이 봐왔습니다.

그러므로 CEO나 자영업자의 경우 직장인보다도 더욱 재테크에 관심을 가져야 하며 비상시 사용할 수 있는 유동성 자금을 적절하게 확보해두어야 하는데 여유로울때 적절한 투자수단을 선택하여 투자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CEO나 자영업자는 사실 재테크 정보나 투자정보를 얻으러 다닐 시간도 없거니와 지속적인 모니터링은 더욱 어렵습니다.또한 재테크 전략수립이 어렵고, 수입과 지출이 일정하지 않다보니 재테크에 큰 장애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수입이 일정치 않아서 은행에 정기적금들기도 애매하다라는 말들을 많이 하는것처럼 사실 수입이 고정적이지 않으면 정기적금보다는 그냥 자유롭게 저축을 할 수 있는 자유저축통장에 저축을 하기 마련인데 이런 저축은 연이율 3%도 되지 않기 때문에 재테크와는 거리가 멀다고 할 수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재테크를 하지 않을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CEO, 자영업자의 재정적 고민!
 
1. 소득과 지출이 일정하지 않아서 돈모으기가 어렵다. 
2. 비상금(유동성자금)의 규모가 일반근로자에 비해 매우 크다.
3. 절세방안? 머리가 아프고 시간이 없다. 
4. 퇴직금 없이 노후를 맞이해야 하는가? 은퇴후 걱정!
5. 자녀에게 상속 할 때 세금 절약하는 방법이 있을까?
6. 세테크든, 재테크든 하고 싶은데 너무 바빠 관심을 가지기가 힘들다. 

위와 같은 CEo나 자영업자의 재정적인 고민은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을텐데요~
CEO와 자영업자의 가장 힘든부분이 소득과 지출이 일정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지출이 소득을 넘어설 경우가 빈번히 발생하는 경우가 부지기수이기 때문에 안정적인 유동성 자금을
미리 미리 마련해두기 위해서는 자영업자도 재테크를 필수적으로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재테크에서 가장 우선으로 꼽을 수 있는 세금절약도 고려해야 하는데 장기주택마련저축이나 장기저축성보험등 비과세 금융상품과 소득공제가 가능한 개인연금저축, 장기주식형펀드, 보장성보험등 세금을 절약 할 수 있는 세금우대상품등 각종 금융상품을 이용하면 소득공제 및 세금절약을 할 수가 있습니다.

또 퇴직금이 없기 때문에 노후대비까지 해야 하지만 시간적여유가 없는등 체계적인 준비를 하기위해서는 어려움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근로소득자보다 매우 복잡한 재정상황을 가진 CEO, 자영업 종사자들은 상당한 재무컨설팅을 받아야할 위치에 있습니다. CEO, 자영업자의 재정적 고민을 고려한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얻어 재무설계를 우선적으로 해야 합니다.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에서는 CEO, 자영업자를 위한 무료재무설계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메리츠계열회사로서 신뢰성있고 많은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리더스리치 재무센터에서 재무설계를 통하여
유동성자금 마련 및 노후설계, 위험관리등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미래생활 및 위험에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선터] 무료재무설계, 목돈굴리기, 노후설계, 상속/증여 절세전략등 무료상담 이벤트중...

[관련링크] 내집마련저축 노하우 | 주부재테크 칼럼(연재) | 종자돈 10억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