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웰빙/간편요리

자전거출근, 정장입고 자전거는 쫌! 이젠 라이더자켓으로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7. 26. 09:36

자전거출근, 정장입고 자전거는 쫌! 이젠 라이더자켓으로..

2003년이던가? 한때 인라인이 붐이 일면서 너도 나도 인라인을 타고 인라인 동호회도 많이 생겼으며, 인라인을 타고 출근을 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던 때가 있었다. 나 역시 그당시 인라인을 사서 한 1년 타다가 지금은 창고속에 쳐박혀 있지만 지금도 열심히 인라인을 타는 사람이 있을것이다. 나이를 먹어서 인라인을 탄다는 것은 그리 쉬운일이 아니다. 잘못타다가 무릎이나 허리,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자전거는 인라인에 비하여 큰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운동도 되고 즐겁기도 하다.
최근들어 고유가 시대로 접어들면서 자전거를 타는 사람도 많아지고 자잔거로 출퇴근(자출족)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자전거의 모양도 다향해지고 자전거를 타고 출근하는 사람들의 옷차림도 각양 각색이다.

아주 오래전에 나도 자전거를 타고 출퇴근을 한적이 있었다. 그런데 그 모양새가 좀 보기에 안좋기도 하지만 꽤나 불편했다. 직장이 학원이다 보니 양복을 입고 출퇴근을 해야 하는데.. 끙.. 양복입고 자전거를 타는 모습이 썩 좋아보이지 않고 안어울리기 때문이다. 그래서 자전거로 출근하는 것을 포기했던 기억이 있는데..

요즘도 양복이나 정장을 입고 자전거를 타는 사람을 종종 볼 수가 있다. 타는 사람도 불편하고 보기에도 그다지 좋지 않다. 그런데 자출족이 늘어나면서 베네통같은 명풍브랜드, 클라이드.n 등 의류업체에서는 세련된 바이크룩들이 속속출시가 되고 있다. 인라인이나 등산복과 같이 기능성을 갖추면서도 세련미가 있고 일상에서도 입을 수 있도록 디자인된 옷들로 활동이 자유롭고 편리한 옷들이다.

고감각 패션몰 istyle24에서는 다양한 라이더룩을 현재 판매중이다. 아래는 CHIC 시보리 라이더 자켓 !!

istyle에서 판매중인 라이더자켓

사진출처. www.istyle24.com

CHIC 시보리 라이더 자켓 구경하기

istyle24는 아침에 주문하면 당일을 받을 수 있는 배송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쇼핑몰이라서 주문 당일날 바로 옷을 입을 수 있어서 좋다.

이미지출처. 아이스타일24

자전거를 타고 출퇴근을 하기 위해서는 편안한 복장이 최고이다. 편안하면서도 패션센스를 놓치지 않는 라이더자켓입고 자전거를 타는 것은 어떨지~ ^^

관련뉴스.
직장인 박모(여∙29)씨는 버스비를 아끼기 위해 집에서 지하철까지 자전거를 이용한다. 정장차림에 구두를 신고 출근하다 넘어져 무릎을 다쳤지만 통증을 참고 지냈다. 그러다 통증이 심해져 병원에 가보니 '전방십자인대 파열'에 '급성 외상성 활액막염'이라는 진단을 받게 됐다.  기사 원문보기 


기능성과 트랜디를 갖춘 라이더 자켓 - 아이스타일24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