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IT/PMP

캐논 5D에 맞는 단렌즈 추천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1. 24. 21:13

캐논 5D에 맞는 단렌즈 추천

제가 캐논 5D를 사고 나서 렌즈가 없어서 어떤 렌즈를 사양할지 고민을 하다가 검색을 해보니..
참으로 다양한 의견들이 있더군요.

기본렌즈에 대한 지식도 없는 상태에서 많은 렌즈들에 대한 특성을 본다 하여 본인에게 필요한 렌즈인지 아닌지 알 수가 없더군요.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먼저 기본 단렌즈를 사서 사용하면서 진정으로 본인에게 필요한 렌즈가 무엇인지를 파악한 후에 그때 렌즈를 고르라고 하더군요.

참고로 제가 캐논 5D에 맞는 렌즈에 대해 네이버 지식인에서 검색을 하다가 나중에 필요할지도 몰라서 답변을 모아봤습니다.

저는 일단 캐논 EF 50mm f/1.8II 를 선택했습니다. 쩜사와 두개를 놓고 많은 고민을 했는데..

 

캐논 정품 50mm f/1.4 II

 

캐논 정품 50mm f/1.8 II

현재 쩜사는 최저가가 33만원, 쩜팔은 최저가가 97,000원인데 1.4와 1.8(쩜팔)의 차이가 벌써 사진부터 다르군요. 가격차이가 약 24만원 정도 나니 그 포스부터 다르겠지만, 이렇게 두개를 비교해보니.. 쩜사가 욕심이 나네요. 사람의 눈은 마법에 걸린 눈인가요? 욕심에 욕심이 가득한 그런 눈.. 위로 보면 한도 끝도 없고.. 눈 딱 감고 일단 국민렌즈인 쩜팔이부터 시작을 해야겠네요. 사진의 F값도 모르면서 쩜사니 쩜팔이니 하는 수치적 차이를 어찌 알겠습니까.

뚜렷한 용도도 없이 그냥 좋은카메라가 탐나서 5D를 구매했으니 렌즈라도 기초부터 배우면서 시작을 해야겠습니다. 일단 쩜팔이부터 사용하면서 필요하면 그때 더 좋은것, 정말 필요한것을 사면 될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