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공인중개사

2013년 공인중개사시험일정 발표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12. 10. 10:50

 

2013년 공인중개사시험일정 발표/공인중개사자격증 공인중개사시험일정 발표

 

 

 

2012년도 이제 겨우 얼마 남지 않았네요! 2013년 공인중개사시험일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2013년도 새로운 각오와 계획으로 공인중개사 자격증시험에 도전하려는 분들이라면 가장 먼저 2013년 공인중개사시험일정부터 확인해야 하는데요! 공인중개사시험에 대한 위탁관리를 맡고 있는 산업인력관리공단에서 공인중개사시험일정을 발표했습니다. 2013년도 공인중개사 자격증시험에 대하여 시험일정과 시험과목, 자격요건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13년도 공인중개사시험일정 발표

최근에 산업인력관리공단에서 발표된 공인중개사시험에는 어떤 변동이 있을까요?  

2013년 인중개사시험은 제24회 시험입니다. 시험일정은 위와 같은데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으므로
다시 정리하겠습니다.

구  분 일  정
원서접수기간 8/12 ~ 8/21
시험일 10월 27일(일)
합격자발표 11월 27일


이번에 국가자격증시험에서 변동된 사항은 주5일근무제로 인한 시험일의 변동입니다.
그래서 주택관리사라든지 행정사 자격증은 토요일날 시험을 보게 되는데 ..
공인중개사시험은 변함없이 일요일에 치르게 됩니다.

2013년 공인중개사시험일정이 발표되긴 했지만 어디까지나 사전안내공고입니다.
그러므로 시험일정은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다는 점도 알아둬야 합니다.
물론 이렇게 사전안내공고가 되면 특별한 이변이 없는한 공인중개사시험일정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2013년 공인중개사시험일정 정보 및 시험가이드 신청

 

 

공인중개사 시험과목

공인중개사시험을 준비하기 위해서 해야 하는 시험과목들! 알아봅니다.

1차시험과목 : 부동산학개론(부동산감정평가론 포함), 민법및민사특별법중 부동산중개에 관련되는 규정
2차시험과목 : 공인중개사의 업무 및 부동산 거래신고에 관한 법령 및 중개실무, 부동산공시에 관한 법령(부동산등기법, 측량.수로조사 및 지적에 관한 법률) 및 부동산관련세법, 부동산공법 중 부동산중개에 관련되는 규정

공인중개사 시험과목이 매우 복잡하죠! 다시 간단하게 정리를 해보면..

1차시험과목 ; 부동산학개론, 민법및민사특별법
2차시험과목 ; 공인중개사법령 및 실무, 부동산공시법령 및 부동산세법, 부동산공법

시험과목이 총 5과목이지만 시험공부는 여섯과목을 하게 됩니다.
대부분이 법률과목이다 보니 공인중개사시험일정에 맞추어 잘 배분하여 공부를 해야 합니다.
어려운과목만 잡고 계속 공부하거나 쉬운과목만 계속하다 보면 다른과목들은 모두 잊어버리게 되기 때문에 골고루 공부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공인중개사시험 원서접수

공인중개사 원서접수는 인터넷 홈페이지(http://q-net.or.kr) 에서만 가능하며, 최근 6개월 이내에 촬영한 반명함판 사진을 파일로 준비하여 홈페이지에 등록해야 합니다. 인터넷접수가 어려운경우에는 산업인력관리공단 지사에서 인터넷접수를 도와주기 때문에 지사로 찾아가면 됩니다.

원서접수 수수료 : 1차시험 수수료 13,700원 / 2차시험 수수료 14,300원

 


[2013년 공인중개사시험일정 / 원서접수비]

 

공인중개사의 합격자 결정

그렇다면 합격자 결정은 어떻게 될까요? 공인중개사 시험도 다른 국가자격증과 마찬가지로 100점만점에 60점이상 취득시 합격하게 됩니다. 각과목은 40문항이고 100점만점으로 하며, 한과목이라도 40점 미만을 맞으면 불합격처리되기 때문에 이 점 명심해야 할것입니다.

 

 

공인중개사 시험공부

공인중개사시험준비는 학원 또는 동영상 또는 독학으로 할 수가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학원에서 공부하는 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같이 공부하면서 친구도 만들 수 있고 정보교환도 가능하며 학습능률이 가장 잘 오르지요!
하지만 학원비가 많이 들어가고 시간투자가 많이 되어야 합니다.
반면에 동영상으로 학습을 하면 비용이 절감되고 시간절약이 되지만.. 강한 의지가 필요합니다.
공인중개사 시험방법 어떤방법이 최선일까? 또한 자세한 시험출제경향이나 공인중개사시험일정,
기출문제등 시험가이드가 필요하신 분은 아래 링크에서 무료로 신청가능하므로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잠깐! 무료책자 받아가세요!!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안내 책자 및 무료자료가 필요하시면 받아가세요!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신청만 하면 2~3일만에 받아볼 수 있으므로 2군데 모두 신청하여 비교해보고 공부하세요!

 

[관련글]

행정사 시험일정 및 시험과목별 공부방법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시험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