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정보/개인회생/개인파산

개인워크아웃의 장점과 개인회생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10. 30. 00:28

 

개인워크아웃의 장점과 개인회생


개인워크아웃이란 

 

개인워크아웃이란 과중한 채무자를 위한 신용회복지원제도로서 상환기간의 연장이나 분할상환, 이자율 조정, 변제기 유예, 채무감면등의 방법으로 개인의 신용회복을 지원해주는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워크아웃 지원대상

 

개인워크아웃 지원대상은 금융기관의 빚을 3개월이상 연체를 하고 있는 연체자로서 채무금액 총액이 5억원이하이어야 하고 최저생계비보다 많은 수입이 있거나 빚을 갚을 능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사람에 한하여 신용회복 지원을 받게 됩니다.

 

 

개인워크아웃 지원내용

 

신용회복지원 대상이 되면 다음과 같은 신용회복을 위한 지원을 받게 됩니다.

 

1. 상환기간 연장 및 분할상환

대출금의 종류나 총채무액, 변제가능성, 담보, 채무자의 신용상태등을 고려해서 최장 10년까지 상환기간을 연장하여 빚을 분할상환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2. 변제기 유예

또 개인의 사정에 따라서 변제기간을 2년내에서 유예하여 어느정도 여유를 주게 되며 변제기의 이자율또한 2%로 매우 저렴하게 할인을 해줍니다.

 

3. 채무감면

채무자의 재산을 모두 합해도 빚을 갚을 수 없는 경우에는 채권의 성격을 감안하여 이자전액, 원금은 2분의 1 범위내에서 감면할 수 있습니다. 다만 대부업체의 상각채무의 원금은 최대 30%까지 감면이 가능합니다.

개인워크아웃제도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신용회복위원회에 신청을 해야 합니다.

 


[개인워크아웃 장점과 개인회생]


 

개인워크아웃의 장점

 

그러면 개인워크아웃이 무엇이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신청서류가 복잡하지 않고 신용회복절차가 빨리 진행이 됩니다.

 

둘째, 신용회복지원신청을 한 다음날부터 금융회사의 추심이 중단이 됩니다.

 

셋째, 여러개의 금융회사의 채무를 일시에 조정받고 변제계획에 따라서 신용회복위원회에 상환하기 때문에 은행등 금융기관을 방문할 필요가 없습니다.

 

넷째, 개인워크아웃은 연체이자의 전액 감면받고 과 50%의 원금을 최대 10년까지 분할상환하면 되기 때문에 이자부담이 없습니다.

 

다섯째, 신용회복지원이 확정되면 금융회사등에 등록되었던 연체정보를 모두 삭제합니다.

 

여섯째, 채무의 변제계획에 따라서 1년이상만 성실하게 채무상환을 한 사람중 중도에 모두 상환하는 경우 최대 15%까지 추가 감면을 해줍니다. (프리워크아웃은 제외)

 

일곱째, 개인워크아웃 신청후 빚의 변제계획에 따라서 1년이상 성실하게 빚을 갚으면 소액생활안정자금을 대출받을 수가 있습니다.

 

여덟째, 변제 계획에 따라서 2년이상 성실하게 채무상환을 하는 경우 전국은행연합회 신용정보 전산망에 기록된 "신용회복지원중(1101)"이라는 정보가 즉시 삭제됩니다.

 

아홉째, 취업안내나 신용관리 교육을 통하여 신용문제 해결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이란?

 

개인워크아웃은 어찌되었든 원금의 최대 50%까지 감면을 받게 되지만 개인회생은 개인의 소득에 따라서 채권자의 동의 없이도 원금의 최대 90% 까지 감면을 받게 됩니다. 또한 3년에서 최장 5년까지만 빚을 갚으면 되는데 월수익에서 생활비를 제외한 남은 돈으로 빚을 갚기 때문에 생활이 보장이 됩니다. 신청자격은 채무가 최소 1000만원이상 5억원이하여야 하고 담보부채무의 경우 10억원이하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직장이 있거나 매월 수익이 있다면 개인회생도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하여 개인회생 신청자격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회생 신청자격

 


개인회생 무료상담신청

 

자신이 개인회생이 가능한지 가능하다면 얼마정도의 면책을(빚탕감)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서 상담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에 개인회생 신청자격을 올렸기 때문에
대충 보면 자신의 개인회생 신청자격이 되는지 알 수 있겠지만 무료상담을 통하여
정확하게 알 필요가 있으며 개인워크아웃과 개인회생 둘중에 어떤것을 택할것인지에 대한
궁금증도 상담을 통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좋은이웃 개인회생 무료상담 신청하기

 

개인회생/개인파산 전문로펌인 좋은이웃에서는 개인파산신청 및 개인파산에 대한 무료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무료상담 신청을 하면 원하는 시간대에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신청절차
개인회생절차 신청자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