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IT/PMP

블로그잇 위젯 설치하고 수익도 챙기고...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3. 5. 10:18

블로그잇 위젯 설치하고 수익도 챙기고...

블로그 코리아에서 새롭게 선보인 블로그-잇 위젯을 달았습니다.

블로그-잇 위젯


블로그게 삽입한지는 오픈베타 이벤트 실시하자 말자 달았는데..
이제야 관련 글을 쓰게 됩니다.( 블로그코리아 웨젯달기 이벤트 )

블로그코리아의 인지도 면에서 믹시보다도 먼저 서비스가 되었어야 할 위젯 서비스였는데.. 늦었지만 이제라도 서비스를 시작해서 다행이 아닐까 합니다. 또한 이 위젯이 블로그 소통의 중심이 되기를 바래봅니다.
블로그잇 위젯은 블로그인기글이나 나의최신글, 나의친구글등 4가지의 목록을 선택할 수가 있고 하단에는 광고를 보여주고 블로거에게 수익을 줄 수 있는 그런 위젯입니다. 블로거 입장에서 보면 새로운 수익모델이 될 수가 있겠는데요! 디자인면에서도 튀지 않고 블로그스킨과 잘 어울리는 것 같아 마음에 드네요!

한가지 바라는 점은 나의 인기글이 있었으면 하는 작은 바램을 가져보며, 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야 할것입니다.

그리고 며칠전 오류가 생겨서 잠시 내렸다가 다시 사이드에 걸었는데...
위젯의 크기가 작지 않기 때문에 오류가 생기면 위젯이 표시될 부분이
텅빈 상태로 표시가 되어 보기가 꽤 좋지 않더군요!

서비스가 시작하는 시점에서 한번의 오류는 블로거들이 이해를 하고 넘어가겠지만.. 두번, 세번 발생하게 된다면 어느 순간 사이드바에서 블로그코리아 위젯을 볼 수가 없을것입니다.

그리고 위젯도 좋지만 블로그코리아 사이트의 작은 서비스들도 빨리 수정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를테면 블로그rss 삭제, 추가, 이동 등의 작업시 발생되는 문제들입니다.
아마도 가장 빈번하게 발생되는 문제가 블로그가 이미 등록이 된경우에 대한 문의일텐데.....
어떤 이메일로 블로그가 등록되었는지만 확인할 수 있어도 그런문의가 그토록 많지는 않을것이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리고 위젯에 광고를 표시하는 경우의 보고서나 수익현황을 볼 수가 없는것 같은데 빨리 확인할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모쪼록 블로그 소통과 더블어 블로그와 블로그코리아가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좋은 위젯이기를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