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IT/PMP

컴퓨터 학원 꼭 다녀야 하나?

Kay~ 2008. 10. 19. 17:01

컴퓨터 학원 꼭 다녀야 하나?

컴퓨터학원은 배워야 할 내용에 따라서 다녀야 하는 경우와 다니지 않아도 되는 경우가 있을것이다.

이를테면 회사에 취업을 하기 위한것이라면 컴퓨터학원에 나가서 취업희망분야에 맞는 내용을 배워야 할것이다. 사무직으로 취업을 원하는 분은 엑셀이나 워드프로세서등 사무자동화(OA)과정을 배워야 하고 웹디자인등 홈페이지 관리하는 분야로 취업을 하려는 사람은 웹디자인이나 웹마스터과정을 배워야 한다.

 

전문분야를 배우려는 사람

정보처리 자격증이나 컴퓨터활용능력등 필기나 실기에 필요한 내용이나 캐드나 C언어, 비주얼베이직, 파워빌더등 프로그래밍이나 홈페이지 운영 또는 제작에 필요한 PHP, 자바스크립트, ASP등의 전문적인 분야를 배우기 위해서는 컴퓨터학원에서 배우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고 빠른 방법이다. 이렇게 전문적인 분야나 자격증, 취업등을 위해서는 컴퓨터학원을 다니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할 수가 있다.

컴퓨터 활용을 위한 사람.

하지만 이미 취업한 상태에서 문서작성하는 방법이라든지, 엑셀프로그램의 사용법을 배우려고 할때등 그리 급하거나 전문적인 실력을 필요로 하지 않는 경우라면 굳이 컴퓨터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혼자서 충분히 배울 수가 있을것이다. 궁금한 부분은 만능(?)해결사 지식인을 이용하면 되고, 같이 일하는 동료에게 물어보면서 왠만한것은 충분히 사용할 수가 있기 때문이다.

단순히 인터넷으로 검색을 위주로 컴퓨터를 사용하려는 사람이나 더 이상 컴퓨터에 대한 많은 분야를 알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는 역시 컴퓨터학원에 나가 컴퓨터를 배우지 않아도 본인의 노력여하에 따라 충분히 인터넷을 이용할 수가 있다.

쌩초보라면 컴퓨터학원에 다녀야 할까?

컴퓨터에 대하여 전혀 상식이 없는 상태에서 컴퓨터 사용을 원한다면 본인을 위해서, 주변 사람을 위해서 컴퓨터학원에서 가장 기본적인 부분(운영체제, 인터넷검색)에 대해서 한달정도를 배우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선무당이 사람 잡는다는 말이 있다. 기본을 모르면 컴퓨터를 같이사용하는 사람에게 본의 아니게 피해를 줄 수도 있고 자칫 컴퓨터에 대한 취미를 잃고 컴퓨터에 대한 거부감을 가지게 될 수도 있다. 컴퓨터가 가가호호 1대 이상인 현실에서 또 정보통신이 생활화되고 있는 현시대에서 컴퓨터를 모른다면 시대에 동 떨어진 낙오자가 될수 있기에 그동안 컴퓨터에 대한 기초지식도 없고 컴퓨터를 배워보려는 생각조차 안 했다면 이번기회에 컴퓨터학원에 나가서 컴퓨터를 배워보는 것이 좋을듯 하다.

본인이 생각하기에 컴퓨터에 대한 지식이 전혀없다고 생각하거나 컴퓨터라는 단어만 떠올려도 가슴이 답답한 사람, 주변의 컴퓨터에 대한 얘기에 전혀 관심이 가지 않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컴퓨터학원에 한달만이라도 다니라는 말을 해주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