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원격 접속, 윈도우7 원격데스크톱 연결 방법
사무실에서 가정에 있는 pc로 접속하거나, 그 반대로 집에서 사무실 컴퓨터에 접속을 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이 원격데스크톱 연결입니다. 이 원격 데스크톱연결은 윈도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윈도우가 설치된 컴퓨터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매우 훌륭한 프로그램입니다.
집, 사무실뿐만 아니라 외부에 나가서 필요한 자료가 있을때도 접속이 가능합니다.
출장을 나갔는데 마침 필요한 문서가 있는경우 회사 컴퓨터에 접속하여 메일을 보낼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가 원격데스크톱 연결입니다.
원격데스크톱 연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원격 접속을 하기 위해서는 간단한 셋팅을 해줘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회사에서 집에 있는 PC에 원격으로 접속하려고 하는경우
집에 있는 PC의 환경을 점검하고 셋팅해줘야 합니다.
윈도우 원격 접속!
제가 윈도우7을 사용하고 있어서 윈도우7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하지만 다른 버전도 다를바 없을 것입니다.
원격터미널 연결을 이용하기 위하여 집에 있는 PC 환경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1. 시작 메뉴를 눌러서 컴퓨터에서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누른 후 속성을 선택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원격설정"을 클릭합니다.
2. 그러면 다음과 같이 시스템 속성을 변경할 수 잇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상단 탭들 중에서 "원격"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원격데스크톱 부분에서 "모든 버전의 원격데스크톱을 실행중인 컴퓨터에서 연결 허용(보안수준낮음)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2. 관리자계정의 암호를 설정합니다.
제어판- 사용자계정을 선택하여 관리자 아이디 확인 및 비밀번호를 지정해줍니다.
원격데스크톱연결을 사용하여 원격접속을 해도 접속할 아이디 비번을 모르면 로그인을 할 수 없으므로
컴퓨터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아이디를 알아둬야 하고
비밀번호 설정이 안되어 있으면 또한 접속이 안되므로 비밀번호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보통의 경우 여기까지 하면 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이용하여 접속이 가능해집니다.
하지만 혹시라도 접속이 안되는경우에 대비하여 방화벽 설정을 해줍니다.
3. 방화벽 설정
제어판 - Windows 방화벽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Windows 방화벽을 통해 프로그램 또는 기능 허용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원격 데스크톱"을 체크해주고
우측에서 홈/개인에 체크해줍니다.
그리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마지막으로 집에 있는 컴퓨터의 아이피를 알아야 접속이 가능합니다.
아이피는 유동아이피도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집에있는 pc는 전원이 켜져 있어야 겠지요? ㅎㅎ
윈도우7 원격 데스크톱 연결 하기
이제 사무실에서 집에 있는 pc에 접속하기 위해서 시작을 누르고
mstsc라고 입력합니다. 또는 원격데스크톱 연결을 입력하면 검색이 되어 나타나므로
실행을 해줍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접속할 컴퓨터의 ip 주소를 입력하고 연결을 누릅니다.
연결이 되면 마지막으로 집에 있는 컴퓨터의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연결이 되어
원격제어가 가능해집니다.
회사의 컴퓨터도 원격 접속을 위해서는 같은 방법으로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컴퓨터/IT/PMP > 운영체제(윈도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 부팅 안될때 응급처치방법 (0) | 2011.01.20 |
---|---|
인터넷 익스플로러8의 InPrivate 브라우징이 미치는 영향 (0) | 2010.11.04 |
인터넷익스플로러 8.0 특징과 다운로드 (0) | 2010.10.26 |
윈도우즈 라이브 라이터 다운로드 (0) | 2010.10.11 |
인터넷 익스플로러7 삭제방법 (0) | 2010.1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