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WEDDING)/결혼준비

결혼준비, 결혼체크리스트 엑셀다운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10. 2. 22:22

 

결혼준비체크리스트, 결혼체크리스트 엑셀다운

결혼준비순서, 결혼준비를 위한 결혼체크리스트 엑셀 파일 다운로드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결혼을 하기 위해서는 준비해야할것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하지만 처음하는 결혼이다보니 무엇을 준비해야할지 막막한 경우가 많습니다.
또 준비해야 할 항목이 많기 때문에 잊어버리지 않도록 하나 하나 체크할 필요가 있고,,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노하우가 부족하기 때문에 예비신랑, 예비신부 둘이서 하는것보다는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하여 진행하는 것도 좋습니다.

 

결혼준비를 위한 결혼체크리스트 엑셀다운

결혼준비를 하는 커플이라면 먼저 결혼체크리스트부터 만들고 하나 하나 실행해가는 방법이 좋습니다.
예전같으면 결혼준비할께 신혼집 마련하고 살림살이 채우고 예단과 결혼식장정도 정하면..
크게 할일은 없었는데.. 요즘은 준비해야 할 항목들이 훨씬 많이 늘어났습니다.
그래서 결혼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결혼체크리스트 엑셀다운을 할 수 있도록 엑셀파일로 ..
준비를 해봤습니다.

결혼체크리스트 엑셀다운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결혼체크리스트엑셀다운.xlsx

 

결혼준비를 위한 결혼준비 체크리스트

결혼준비 기간은 연애하는 사람 각각의 결혼결정 시기와 결혼일자 결정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대체적으로 6개월전부터 준비를 하게 됩니다. 당연히 택일에 따라서 결혼준비기간이 5개월 또는
3개월만에 준비를 해야 하는 사람들도 있을것입니다.

일단 6개월정도의 기간을 잡고 준비를 한다고 할때를 기준으로 결혼체크리스트를 안내 해드리고..
3개월 1개월만에 결혼준비를 해야하는 분들을 위한 내용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에 첨부한 결혼체크리스트 엑셀파일을 참조하시고요~~

 

D-100 까지는 양가 상견례와 택일, 웨딩홀 예약, 결혼 예산을 짜야 하는 시기입니다.
그리고 결혼 90일전에는 웨딩스튜디오와 드레스, 메이크업, 신랑예복, 한복 선정을 해야 하고..
60일전에는 신혼여행지를 정하고 항공권예매를 해야 하며, 청첩장 예약과 예단에 대한 상의를 해야 하는 시기이며
드레스를 입기위한 몸매를 만들기 위한 다이어트를 시작해야 합니다.

참고로 요요현상 없이 확실하게 다이어트 할 수있는 방법을 올려드리면..

축구선수 메시가 후원하고 김신영이 성공한 건강다이어트

3개월정도의 기간을 두고 하얀피부와 다이어트를 하기 좋은 방법으로 허벌라이프를 소개합니다.
건강도 챙기고 다이어트도 할 수 있는 허벌라이프는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고,
국내에도 많이 유통되고 있어서 이미 알고 있겠지만 먼저 체지방검사부터 한다음 체중감량에 맞게
섭취를 하면 2~3개월만에 놀랄만한 체중감량효과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토피까지 잡아고,,
피부도 하얗게 되는 부가적인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축구선수 메시가 후원하고..
개그우먼 김신영이 성공한 다이어트 방법!
날씬한 몸매로 결혼하고 싶다면.. 허벌라이프 무료상담 한번 꼭 받아보세요!

결혼체크리스트! 50일전에는
신혼여행 준비 및 예물과 예단, 주례 및 사회자 섭외를 해야 합니다.
예물이나 예단을 준비하는 데 의외로 시간이 걸릴 수가 있으므로 미리 미리 양가 부모님과 협의를 해야 합니다.

30일전
결혼 한달은 앞두고는 신혼방에서사용할 침구셋트 구입을 하고 가전, 가구를 구입해야 합니다
또한 스튜디오촬영을 해야 합니다.(야외촬영은 2달전쯤에 해야 합니다)

결혼준비, 결혼체크리스트 엑셀

20일전에는 신혼집으로 이사를 하고 폐백 및 이바지 음식예약, 청첩장 발송을 합니다.

15일전에는 피부관리를 집중적으로 해야 하고, 드레스 가봉도 해야 하고 신혼여행에 필요한 준비물을구입합니다.
또 예물확인과 혼수품을 들이기 시작하고 웨딩플래너가 없다면 도우미 섭외도 해야 합니다.

결혼준비, 결혼체크리스트 엑셀

10일전쯤 되면 마음의 동요가 많이 오고 실감이 나기 시작합니다.
또한 준비하는 결혼에 대하여 과연 잘 하는 결혼인지에 대한 고민도 하게 되는 시기가 아닐까 합니다만,,
믿음이 중요합니다. 결혼준비 스케쥴을 다시한번 확인하고 물품이나 신혼여행가방등을 점검합니다.

마지막으로 결혼식날!

전날 일찍 잠을 자고 일찍 일어나서 웨딩물품을 확인하고 사진촬영확인, 웨딩카등을 준비합니다.
또한 여권 및 기타 신혼여행에필요한 카메라, 밧데리, 충전기까지 모두 가방에 준비를 하고
아름다운 결혼식을 치르면 됩니다.

결혼준비, 결혼체크리스트 엑셀

결혼준비 기간이 짧거나 결혼준비 관리를 받고 싶다면..

결혼준비 기간이 짧아서 결혼준비하기가 벅차거나, 시간을 내기가 쉽지 않아서
여기 저기 예식장이나 스드메준비가 어렵다면 웨딩컨설팅업체를 통하여 좀더 쉽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
전국적인 웨딩홀과 체인망을 가지고 있고 100여명의 웨딩플래너가 준비되어 있는
아이니웨딩에서 무료상담 신청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훨씬 편리하고 놓치는것 없는 결혼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상담신청시 웨딩다이어리등 선물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니웨딩 바로가기 - 결혼준비, 결혼체크리스트, 웨딩홀, 웨딩플래너 등 무료상담 (무료상담시선물증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