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뉴스/패션/쇼핑몰/

[옷가게]동대문여성의류 프랜차이즈! 오즈앤블레싱!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10. 3. 22:21

[옷가게]동대문여성의류 프랜차이즈! 오즈앤블레싱!

온라인 의료쇼핑몰, 특히 여성의류 쇼핑몰은 인터넷에 넘치고 넘친다.
의류쇼핑몰을 하면서 쇼핑몰을 간접적으로 홍보하기 위해서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웃 블로거들도
상당히 많은것을 보면 거의 포화상태인것은 확실하다.
그런데 이웃들을 보면 1년도 유지하기 힘들어서 묻을 닫는 경우가 비일비재하여..
안타까웠던 적이 한두번이 아니다.

 

왜? 온라인 의류쇼핑몰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을까?

이는 오프라인보다 비용이 적게 들고 쉽게 시작할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한다.
하지만 치열한 경쟁속에서 살아나기 위해서 꾸준하게 광고를해야 하고..
결국 광고비는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하는 비용만큼 또는 그 이상 들어가게 되버린다.
경쟁자 업체가 너무 많기 때문이다.

또 오프라인 의류매장을 쉽게 시작하지 못하는 것은 큰 비용이 드는 만큼 과연 잘 될까? 라는..
믿음의 부재가 아닐까 한다. 오프라인 옷가게는 가장 중요한것이 사람들의 마음에 드는 옷을
사입해야 한다는 것이다. 내 기준이 아닌.. 많이 찾는 옷을 진열해놓는 것이 성패의 핵심이 아닐까?
이런 면에서 동대문시장의 여성의류상품만을 보급하는 프렌차이즈 업체인 오즈앤블레싱의 도움을 받으면
성공하는데 어려움이 없지 않을까 한다.
오즈앤블레싱은 동대문시장을 매일 매일 모니터링을 하여 잘팔리는 옷, 인기 있는 옷을 보급해주기 때문이다.

 

제가 아는 지인중에 두 자매가 있습니다.
지방에서 10년 넘게 옷가게를 운영하는데요..매장 세곳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두자매 모두 대학을 나와 사회 생활을 하다 시작한 옷가게... 세월에 따라 사업의 부침은 있었지만..
현재 세곳의 매장을 운영하며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사업 동반자, 동대문의류 도매시장

이 자매들이 10년 넘는 세월동안 옷가게를 운영할 수 있는 큰 힘이 되었던것은 ..
동대문의류 도매시장이였습니다. 새벽같이 매주 서너번 지방에서 서울을 올라가는 이유는
저렴한 가격에 품질, 디자인, 구색을 받쳐주는 동대문의류도매 시장 때문입니다.

이 자매의 사례뿐만 아니라..
20, 30대, 심지어 10대 의류쇼핑몰 성공스토리를 보면 동대문시장이 그 중심에 있습니다.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옷들이 쏟아져 나오는 동매문 의류도매시장을 활용한것이지요.
옷을 보는 안목, 패션 포인트를 잡을 수 있는 감각이 있다면..다양한 구색의 제품을 저럼하게
제공해주는 동대문의류도매시장은 성공에 큰 힘을 줍니다.

차별화된 동대문 의류도매 노하우를 바탕으로..
동대문시장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품질과 디자인에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있는 (주)오즈앤블레싱 동대문옷 의류가맹점 모집과 투자매력도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동대문을 새벽같이 찾아 도매로 옷을 사오는..소위 보따리식 장사는 경쟁력이 없습니다. 인터넷과 소셜미디어의 발달로 의류에 대한 소비자의 기호는 다양화, 신속화되고 있으며 온라인/오프라인 경쟁은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오즈앤블레싱은 가맹점과 직영점 경쟁력 확보를 위해..
가맹점/직영점에 대한 입지전략, 지역소비자 패턴분석, 경쟁업체 우위전략 등을 통해 차별적인 경쟁력 확보가 가능한 매장 전략을 제시합니다.

20여년간 축적된 동대문의류 유통 노하우를.. 전산화 웹스토리지솔루션 구축으로 사업자들의 사업 편의성과 경쟁력을 향상시켰고  매장에 경영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여 최소비용에 최대수익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목표시장 및 소비자 기호분석

인구유입이 활발한 지역의 10-30대 여성이 많은 곳의 학생이나 직장여성이 주요 목표고객입니다.
이러한 여성들은 인터넷 및 미디어의 발달로 신상품을 입고 싶어하는 젊은 여성의 욕구가 증대하고 있으며  가격대비 고퀄러티 신상품, 신뢰성있는 매장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습니다.

이러한 여성고객에 대해..
동대문에서 잘 팔리는 제품 위주로 저렴한 가격에 적시에 공급하는 전략입니다.
강력한 구매파워가 있어야 가능하며 오즈블레싱은 이미 구축된 30개의 가맹점, 직영점을 통해 강력한 바잉파워와 전산시스템을 통한 인기 아이템  분석 및 공급이 가능합니다.

 

경쟁업체 분석 및 비교우위 전략제시

경쟁업체를 백화점, 일반사업자숍, 브랜드숍, 온라인숍으로 분류하고, 각 경쟁업체의 강점과 약점을 분석하여 가격대/품질에 있어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를  통한 경쟁우위, 경쟁회피 등, 차별화 전략을 도출하고 있습니다.

백화점처럼 신뢰성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 제품에 대한 품질관리를 중시하며 땡처리등의 이미지 훼손 및 저가정책을 철저히 규제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뢰도 확보를 위한 가격통제 실시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차별적인 매장구성 VMD(Visual Merchandising) 중심의 매장전략

비주얼의 시대입니다. 특히, 인터넷, 소셜(SNS)의 대중화는 비주얼의 중요성을 더욱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오즈앤 블레싱은 매장전략에 있어 시각중식의 비주얼 VMD의 개념을  더욱 확대하고 심화하여 매장전 계획 및 입안에서 사업재고 계획 전반에 이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쇼윈도 디스플레이 전략

쇼윈도의  디스플레이는 유동인구를 숍안으로 흡입시키는 역활을 하는 중요한 포인트로.. 그 숍이 특성을 어필할 수 있는 주포인트입니다.  지나가는 잠재고객을  최대한 숍안으로 끌어들일 수 있도록 주목성, 호소력, 독창성, 진열노하우 및 테크닉, 마네킹과 진열기구 조명효과, 색채조화 및 색채조절, 주력상품 반영도를 입체적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오즈앤 블레싱은 30여개의 가맹점이 활발한 영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매장전략으로 소비자의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 안산점, 창동점, 대구점, 김포점, 건대점, 구산점 둔촌점,사가정, 숙명여대점, 인덕원점, 천호점, 해화점, 회기점 -

 

              

               가맹점 수익분석

               2011년 1월~5월 까지 손익 항목에 대해서 집계한 양식을 참조하여,
               오즈&블레싱의 가맹점 이익을 낸 것입니다. (인테리어비는 평당 백만원으로 계산)

              권리금/보증비/가맹비/인테리어비 등 총투자금 등 보다 자세한 재무정보는
              오즈앤 블레싱 홈페이지에 상세히 공시되어 있으며 일부 가맹점의 손익집계 자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오즈앤블레싱은 상품기획 과정을 통해..
상품구성 계획을 수립하고 이에 따라 상품을 공급합니다.
그밖에 판매를 위한 계획 및 판매 촉진 방법제시, 판매관리, 재고 관리등을 총괄하며..
오즈앤블레싱의 전문M.D들은 시장에서 여러분이 거치셔야할 시행착오를
사전에 방지하여 성공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관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가맹점 개설과정

          - 상 담
         유동인구 및 상권분석
         상권위치 및 유동인구 판단 

         - 계약
         계약작성 및 인테리어 견적제시, 공사

         - 전문MD와 함께 완벽한 시공
         시공 및 상품준비철저

         - 개점준비작업
         매장운영관리(담당자 1:1)
         상품디스플레이어 및 개점점검

        - 개점사후관리
         오즈앤블레싱은 상담부터 사후관리까지
         철저한 시스템방식으로 사전 전문MD와 함께 완벽한 시공이 진행됩니다.

  

오즈앤블레싱은..
2013년 오프라인 Trend mall에서 매출 300억을 달성하는 회사로 성장한다는
비전을 목표로 자사의 가맹점 투자자들에게 최대의 수익을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마케팅, ERP(전사적자원관리), 재무 및 회계, 매장경영 전반에 대한 체계적인 경영전략을 통해 시장성있는 다양하고 우수한 제품을 목표고객에 신속하게 공급하는 스피드 경영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향후 차별화된 의류브랜드 회사로 큰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가맹점 가입 및 투자전반에 대해.. 아래 투자관련 문의처에 문의하시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맹점 및 투자관련 문의처

 

오즈앤블레싱 홈페이지 : http://www.sb-odds.co.krhttp://www.iodd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