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IT/PMP/보안/악성코드/유틸리티

v3lite 사무실에서 사용하면 불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7. 20. 16:00

v3lite 사무실에서 사용하면 불법

V3 Lite는 안철수 연구소에서 개인 사용자를 위하여 만든 무료 백신이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이 가정 등에서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자유롭게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이다. 

v3 라이트

 

하지만 기업이나 기관에서 사용하는 컴퓨터는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한다고 하여도 기업용 라이센스를 구매하여 사용하여야 한다. 일반 기업의 사무실에 비치된 컴퓨터에서는 라이센스 없이 사용하면 안되는 것임에도 이러한 사실을 모르고 기업의 사무실에서 v3 lite 를 설치하여 사용하는 사례가 많은것 같다.

V3 Lite는 개인용 제품이기 때문에 별도의 기업용 라이선스가 없으며, 기업이나 기관에서는 기업용 제품인 V3 Internet Security 8.0 제품군/V3 MSS를 라이선스 구매하여야 합니다.

v3 internet Security 8.0 제품군 안철수연구소 쇼핑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v3 internet Security 8.0 제품군

 

V3 Lite와 동시 배포되는 "사이트가드" 또한 사이트가드 또한  웹 보안 서비스로  개인 사용자를 위한 무료 백신으로, 개인이 가정 등에서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하는 컴퓨터에 자유롭게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이다. 
하지만, 기업이나 기관에서 사용하는 컴퓨터는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한다고 하여도 기업용 라이선스를 구매 사용해야 하는 대상이 된다.
현재 기업용 신제품인 사이트가드 Pro가 출시되어 있다. 기업용 사이트가드 Pro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구매는 안철수연구소 쇼핑몰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웹보안프로그램인 사이트가드

아직도 무료 소프트웨어의 사용범위에 대하여 구분없이 회사 사무실이나 공공기관에서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제 인식이 바뀌어야 할것이다.